안양시, 새해 초부터 알찬 성과. 학운공원에『자전거 안전교육장』조성해
상태바
안양시, 새해 초부터 알찬 성과. 학운공원에『자전거 안전교육장』조성해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2.01.0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52㎡면적 스텐실포장으로 편안한 이미지 연출. 누구나 이용 가능
최대호 시장, 경수대로·안양로 자전거도로 정비도 하겠다.

 

안양시가 새해 초부터 알찬 성과물을 냈다.

6일 시에 따르면 학운공원 광장(동안구 비산동 1100번지 일원)에 1,152㎡규모의 자전거 안전교육장을 조성했다고 밝혔다.(사진 첨부)

1억여원을 들여 조성한 학운공원 자전거안전교육장은 미끄럼방지 기능이 적용된 편안한 디자인의 스텐실 포장으로 이뤄졌다. 진입방향을 알리는 화살표와 중앙선 그리고 횡단보도가 표시돼 안전도 갖췄다.

자전거 초보자는 물론, 안전하게 타는 법을 익히려는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코로나 발생으로 2년 동안 중단되고 있는 자전거교육을 앞으로의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재개할 예정이다.

조성 이전의 자전거 안전 및 실기교육도 이곳에서 진행됐다. 하지만 학운공원 내 운동장과 보도구간 일부를 활용할 수밖에 없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어려웠다. 강사와 수강생들도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다.

시는 이에 예산 1억원 전액을 시비로 투입, 스텐실포장을 통해 안전과 쾌적함을 겸비한 자전거교육장을 시민에게 안겨주게 됐다. 특히 공원 안에 조성돼 힐링공간으로 각광받을 것도 기대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자전거는 건강도 증진시키는 교통수단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자전거 타기 편안한 도시를 조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경수대로(비산사거리∼남서울평촌교회)와 안양로(만안경찰서사거리∼성결대사거리) 구간 자전거 길을 올해 정비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