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군포의왕 혁신교육 문화 확산을 위한 2019 교장단 혁신 역량 강화 워크숍!
상태바
‘같이’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군포의왕 혁신교육 문화 확산을 위한 2019 교장단 혁신 역량 강화 워크숍!
  • GGTV
  • 승인 2019.06.21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6월 18일과 19일 이틀 동안‘같이’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군포의왕 혁신교육 문화 확산을 위한 관내 초,중등 교장단 72명의 혁신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첫날은, 김동민 교육장님의 “ 지식이 아닌 지혜로 함께하는 미래혁신교육”과, 계원예술대학교 김남형 교수의 “4차 산업 혁명과 관련된 진로직업 체험 교육의 실제”라는 2가지 주제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혁신의 필요성과 당면 과제로서 우리 교육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하는 자리가 되었다.

둘째 날은, 경기혁신교육 10주년을 맞으며 그동안 군포의왕 관내의 혁신교육의 현안 문제점을 되짚고, 경기혁신교육 3.0의 지역화 , 다양화를 추구하는 지역형 혁신학교의 안착을 위한 다양한 우수 사례 공유 및 발전 과제를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첫날 강의를 통해 얻은 비젼을 토대로‘같이’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지역형 혁신교육 확산을 위한 (1) 권한 배분과 공동책임의 학교자치역량 강화 (2) 공존과 균형의 공유 교육 시스템 구축 (3) 너와나, 우리가 하나 되어 함께 동반 성장하는 혁신교육이라는 세 가지 실천 과제 중심의 논의를 통해, 학교의 담을 넘어 마을과 함께하는 뉴거버넌스 학습 생태계 구축 조성 및 혁신교육과 혁신교육지구의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들이 모색되었다.

김동민 교육장은 “다가올 미래사회의 역량을 길러내는 교육다운 교육이 되기위해 이제 혁신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의 과정이며, 학교와 공동체 간의 벽으로 인해 생긴 혁신의 장애가 있다면 이것을 바로잡고 개선해 나가는 것이 바로 혁신의 시작이고, 이제 경기혁신교육 3.0에서 말하는 다양화, 지역화를 토대로 미래 지향적인 혁신 교육에 모두가 함께 나아가 줄 것”을 당부하였다. 그리고 이를 위해 더욱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경청하고 소통하며 협력하는 지원청다운 지원청의 모습으로 다가갈 것을 약속했다.

길민정기자(ggitv9@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