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2022년 무장애 문화향유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 세종국악관현악단, 군포문화재단과 협력하여 무장애 공연 진행 !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2022년 무장애 문화향유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 세종국악관현악단, 군포문화재단과 협력하여 무장애 공연 진행 !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2.07.2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 다양한 문화 향유와 공연장 접근성 확대 !
■ 군포문화재단, ⌜2022년 무장애 문화향유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
■ 세종국악관현악단의 작은 창극 ⌜친절한 돼지씨⌟ 무장애 공연 진행 !
■ 장애 관객 개발과 향유 기회 확대 사업으로 예산 7,000만원 확보 !

 

 

군포문화재단이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에서 올해 처음 진행하는 장애인 문화향유 기회 증진 및 접근성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2022년 무장애 문화향유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군포문화예술회관에 상주하고 있는 세종국악관현악단이 협력 단체로써 함께 진행한다.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베스트콜렉션 선정 작품인 세종국악관현악단의 작은 창극 <친절한 돼지씨>를 장애인과 함께 공감하고 관람할 수 있는 무장애 공연으로 새롭게 선보이고자 한다.

 

본 사업은 장애인의 문화시설, 콘텐츠 등 공연장 접근성을 강화함으로써 장애인 관객 개발 및 향유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무장애 공연 관람 환경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구축하려는 기관을 위주로 총 9개의 기관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군포문화재단은 총 7,0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지역

기관명

지역

기관명

서울

강동문화재단

대전

대전예술의전당

서울

예술경영지원센터

경북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서울

서울문화재단

경남

부산문화회관

경기

군포문화재단

경남

김해문화재단

경기

광명문화재단

 

교부대상 : 9개 국공립 문화예술 기관 및 문화시설

 

 

군포문화재단은 그동안 장애인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편익시설을 구축하였으며, 세종국악관현악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와 비장애의 장벽을 허물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을 제작하고자 한다. 이에 경기문화재단 2018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을 통해 제작 초연되었으며 이후 여러 차례 재연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세종국악관현악단의 작은 창극 <친절한 돼지씨>를 다양한 사람들이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재탄생시킨다.

 

창단 30년을 맞이한 세종국악관현악단(대표 김혜성)여민동락의 정신을 실현하고자 전통과 현대를 아울러 국악관현악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며, 장애인과 그 가족들도 편안하고 즐거운 문화생활 누릴 수 있도록 공연 관람에 있어 불편함을 최소화하여 함께 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