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수도권 유일의 생태문화도시 조성 발자취 담은 홍보 영상 공개
상태바
시흥시, 수도권 유일의 생태문화도시 조성 발자취 담은 홍보 영상 공개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2.08.0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2022년 생태문화도시 시흥 홍보 영상>을 최근 공개했다.

<2022년 생태문화도시 시흥 홍보 영상>은 그동안 시흥시가 수도권 유일의 생태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펼친 다양한 사업과 그에 따른 인적∙물적 성과와 이를 통해 평범한 삶을 문화로 변화시킨 시민들의 인터뷰로 구성돼 있어, 2019년부터 시민들과 동행한 문화적 실험과 발자취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홍보 영상은 문화도시 사업 참여를 통해 시흥 엄마배우로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 주부 김민영 씨(여, 43세), 평범한 카페에 문화의 옷을 덧입혀 새로운 골목상권 활력을 도모중인 자영업자 김지훈 씨(남, 36세), 에코-크리에이터 양성과정에서 개발한 캐릭터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의 꿈을 이룬 대학생 공상희 씨(여, 21세)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내 삶을 문화로 바꾸는 도시, 작은 일터가 문화로 풍성해지는 도시, 문화가 다음세대로 이어지는 도시’로서의 방향성과 가치를 풍부히 담아냈다.

그간 시흥시는 <에코-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영유아를 위한 공연 창작개발과정> 등을 통해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창작콘텐츠 120여 건을 개발하고, <문화두리기 역량 강화>, <시흥문화메이커> 등을 통해 지역문화매개자이자 시민 문화기획자 140여 명을 양성해왔다. 현재 이들은 시흥 곳곳에서 관련 단체를 만들거나 독립기획자로서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2019년부터 시작된 시흥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을 통해 다양한 인적, 물적 성과가 나타나면서 지속가능한 문화도시로서의 기반이 두터워지고 있다”며 “이번에 제작한 생태문화도시 시흥 홍보 영상을 통해 문화의 가치를 확산하고, 다양한 연령대와의 공감대 형성으로, 더 많은 시민이 문화로 주인공이 되는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2022년 생태문화도시 시흥 홍보 영상>은 시흥시청 및 시흥문화예술 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