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전철역 이름을 지어주세요”…군민 대상 역명 공모
상태바
연천군, “전철역 이름을 지어주세요”…군민 대상 역명 공모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2.08.0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은 8일부터 21일까지 전곡역 등 관내 전철 역명 공모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대상은 초성리역(전철역), 전곡역(전철역), 대광리역(일반철도역), 신탄리역(일반철도역)이다. 대상자는 연천군민으로 군청 홈페이지이나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역명 기준은 해당 지역을 대표하면서 이해하고 부르기 쉬워야 한다.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고, 해당 지역과 연간성이 뚜렷해야 한다. 또한 역(정거장) 위치를 쉽게 알 수 있고, 역 소재 지역의 역사성․문화성․향토적 특성 등을 반영해야 한다.

특정 단체 및 건물, 일반기업체 등의 홍보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는 명칭은 제외한다. 다른 지방에서 이미 쓰이고 있는 역 명칭이나 향후 분쟁․논란 가능성이 있는 명칭도 배제한다. 이전 또는 변경될 수 있는 공공기관, 공공시설, 행정동, 건물명도 배제한다. 일반철도역인 대광리역과 신탄리역은 철도 관련 기관 검토에 따라 미개정 될 수 있다.

군은 후보 역명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뒤 연천군 군정조정위원회 심의 의결을 거쳐 국가철도공단 및 한국철도공사에 건의 후 국토교통부 적정성 및 의견 검토를 통해 역명을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을 대표하면서 역사성, 문화성, 향토성을 담은 좋은 역명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연천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