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상태바
군포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2.10.19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최초 이륜차관리시스템, 코로나19 외래진료센터 등

군포시는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업무를 추진한 직원 3명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적극행정 문화를 공직사회에 정착시키기 위해 2020년부터 반기별로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이번 상반기 우수공무원은 2021년 하반기와 2022년 상반기의 적극행정 사례를 대상으로 전 직원 및 부서의 추천을 받은 5건의 사례를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한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선정했다.

최우수로 선정된 김부순 팀장은 코로나19 이후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어 온 이륜차의 난폭운전, 소음, 배기가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이륜차 스마트 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사고 발생률을 줄이고 관련 네트워크를 구성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로 선정된 이혜진 주무관은 전국 보건소 중 최초로 코로나19 외래진료센터를 운영함으로써 비대면 진료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적시에 대면 진료가 가능해져 코로나19 환자의 일상회복과 군포시민의 건강권 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려로 선정된 김정민 주무관은 현재 시에서 시행 중인 주정차 단속알림 서비스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현재 설치된 주정차 CCTV의 전기요금을 낮춰 예산절감과 주민편의 향상에 기여했다.

시는 최종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는 성과급 최고등급, 특별휴가, 근무성적평정 가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공무원들이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한다면 우리시가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앞으로 적극행정 문화가 우리시의 공직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