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겨울철 한파대비 수도시설 동결·동파방지 대책 추진
상태바
군포시, 겨울철 한파대비 수도시설 동결·동파방지 대책 추진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2.11.10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 중순까지 긴급복구반 운영

군포시는 겨울철 한파에 따른 수도시설 동파사고 예방과 신속한 긴급복구를 위해 내년 3월 중순까지 ‘2022년 겨울철 한파대비 수도시설 동파방지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

 

시는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동절기 상수도시설물 유지관리 대책 및 정비, 수도계량기와 수도관 동파 시 응급복구를 위한 긴급복구반 및 급수반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14일까지 정수장, 가압장, 배수지, ·급수관 등 수도시설물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겨울철 한파 대비 종합상황반을 편성하여 신속한 복구체계를 확립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수도시설 동파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한 수도시설 관리요령을 담은 홍보 안내문 배부 및 플래카드 설치, 전광판 송출 등을 통해 대시민 홍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한파로 인한 계량기 동파를 예방하기 위한 관리요령으로는 수도계량기 보호통 안을 헌 옷이나 스티로폼 등의 보온재로 채우기 외부 수도관은 보온재로 감싸주기 장기간 외출이나 한파가 지속될 경우 수돗물을 약하게 틀어 흐르게 하기 등이다.

 

그럼에도 수도 계량기가 얼었을 때는 신속히 군포시 종합상황반(:031-390-3232,

야간 및 공휴일:031-390-3200)으로 신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한파로 인한 계량기 동파 시 생활에 큰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한파 대비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