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합기도 국제온라인대축전 열려...대한민국합기도협회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상태바
2022 대한민국합기도 국제온라인대축전 열려...대한민국합기도협회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2.11.10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한민국합기도 국제온라인대축전이 11월 5일 강무관합기도 총본관에서 열렸다.

사단법인 대한민국합기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오프라인 대회를 열기 어려운 상황에서 IT강대국인 우리나라에서 온라인대회로 개최함으로써 창조적 글로벌 시대에 부흥하고자 하는 합기도인들의 여망이 담긴 대회였다.

아울러 합기도대회 참여 활동으로 합기도 저변확대 및 건전한 여가 선용 및 체력증진 도모하자는 것도 대회를 여는 중요한 이유가 됐다.

 

대회를 주최,주관한 사단법인 대한민국합기도협회 최방호 회장은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무형문화유산인 전통무예합기도를 통하여 창조적 글로벌 시대의 부흥과 국제교류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본 대회를 통하여 건전한 여가선용으로 민간외교 및 국제교류를 통해 참여 기회가 확대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는 2022년 11월 5일 강무관합기도 총본관에서 최종영상심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대상은 국내 및 해외 초‧중‧고 대학‧일반 합기도 수련생 1000여명(국내선수:700명 해외선수:300명)으로 참가국은 대한민국을 비롯해 해외에서 미국,독일,오스트리아,헝가리,스웨덴,네덜란드,프랑스,폴란드,벨기에 9개국이 실력을 겨뤘다.

최방호 회장은 "본 대회를 통하여 합기도가 건전한 여가선용의 큰 축으로 자리잡게 되고 민간외교 및 국제교류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