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개최...회장에 하은호 군포시장
상태바
군포시,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개최...회장에 하은호 군포시장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2.11.25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제85차 정기회의가 1124일 군포시 수리산상상마을에서 개최됐다.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협의회 안건 심의 전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에서 일반사업분야 대상을 수상해 60억을 확보한 경기 희망에코마을 조성사업을 우수사례로 발표하였다.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는 지방자치 발전을 저해하는 중앙집권적 행정시스템 및 각종 불합리한 제도와 규제사항을 발굴하여 건의하는 등 중부권 자치단체발전을 위하여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과 정파를 초월하여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개발제한구역 훼손지 복구 사업 범위 확대 건의 등 4건의 주요 회의 안건을 의결하였고, 의결된 안건은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를 통해 중앙부처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현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장(군포시장 하은호)의 임기가 금년 11월말로 종료되어 새로운 협의회장을 선출할 예정이었으나 협의회원 만장일치로 현 협의회장을 추대함에 따라 내년 11월말까지 협의회장직을 연임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는 경기 중부권에 위치한 안산, 안양, 시흥, 광명, 군포, 의왕, 과천 7개 지방자치단체에 관련된 행정사무를 공동으로 협의·처리하는 정책 현안 협의 기구로 1981년 구성한 행정협의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