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당정7지구 지적재조사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군포시, 당정7지구 지적재조사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2.12.2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지소유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 유도해

군포시(시장 하은호)1221일 군포도시공사 컨벤션홀에서 내년도 지적재조사 사업 예정지구인 당정7지구토지소유자를 대상으로 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주민설명회 [사진=군포시]
주민설명회 [사진=군포시]

 

이는 지적 재조사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그간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설명회로 대체 추진해 오다가 3년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날 설명회에는 사업지구 내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등이 참석하였다.

 

지적재조사 사업이란 지적공부의 등록사항과 실제 토지현황이 일치하지 않는 지역을 GPS 위성측량으로 새롭게 측량하여 지적불부합지를 바로잡는 국가사업으로 합리적 경계조정을 통한 토지의 가치가 상승할 수 있고 이웃간 경계분쟁 해소로 사회적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군포시는 2015년부터 시작하여 7개 지구 1,307필지를 사업완료 하였고, 2030년까지 남은 8개 지구에 대하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지적재조사 홍보동영상 상영에 이어 PPT를 통해 사업목적, 추진절차,관련사례 등을 설명하고, 토지소유자 협의회 구성과 동의서를 작성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2023년도 사업 예정지인 당정7지구는 당정동 410번지 일원 381필지, 2567(78천평)로 토지소유자 및 토지면적 3분의2 이상 동의를 얻은 후 내년부터 2024년까지 2년간 재조사를 추진하게 된다.

 

최재인 시민봉사과장은 지적재조사 사업을 통해 지적불부합지를 해소하고 정확한 토지정보 제공 및 시민들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경계결정에 있어서 시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원활한 사업추진과 최대의 성과를 거둘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