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동절기 청소년안전망 강화 위한 위기청소년 집중 발굴
상태바
군포시, 동절기 청소년안전망 강화 위한 위기청소년 집중 발굴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2.12.2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자 사는 청소년, 가정밖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 집중 발굴 지원

도시는 가치있게, 시민을 행복하게를 구현 중인 군포시가 겨울방학 등 학교 및 가정의 돌봄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동절기를 맞아 위기청소년 집중 발굴 지원에 나선다.

 

발굴 대상은 관내 만9~24세 이하 고위기 청소년으로 위기 체크리스트에 따라 고위기로 판정된 경우 해당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청소년안전망 위기청소년 발굴·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위기청소년과 보호자의 신청 접근성을 높이도록 카카오톡 채널 등 다양한 상담 창구를 개설해 교육청 등 지역사회 유관 기관의 홍보 협조를 받아 적극적으로 위기청소년을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보호자의 실질적인 부재로 혼자사는 청소년 가구와 가정 밖 청소년 등 동절기 위기 예방과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집중 발굴 지원해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도록 했다.

 

발굴된 위기 청소년에게는 개별 통합사례관리가 제공되며 문제 상황에 따라 상담 및 정서지원, 시설입소 등 사회적 보호, 학업, 의료, 법률, 경제 지원 등의 맞춤형 서비스가 연계·제공 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회복을 위해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위기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해 군포의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