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순 여가부 차관 과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방문
상태바
이기순 여가부 차관 과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방문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1.2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밖 청소년들이 학교를 그만두더라도 학업을 지속할 수 있고, 진로를 탐색해 자신의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공적 지원 체계의 촘촘한 마련과 함께 학교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긍정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기순 여성가족부 차관이 27일, 학교밖-위기청소년 관련 기관 종사자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과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한 가운데. 과천시 꿈드림센터 종사자들이 이같이 말했다. 

이차관은 과천시청소년수련관에 위치한 꿈드림센터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둘러본 뒤 센터 운영 현황과 학교밖 청소년 맞춤 프로그램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신계용 과천시장과 센터 지도사, 상담사 등과 함께 학교밖 청소년 지원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여가부 차관 방문 [사진=과천시]
여가부 차관 방문 [사진=과천시]

 

신계용 과천시장은 “그동안 과천에서 만나본 학교 밖 청소년들은 대부분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특징이 있었다. 과천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진로를 스스로 모색하고 찾아가며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게 아낌없는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기순 차관은 “여성가족부는 학교 밖 청소년과 위기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여 청소년이 대한민국 미래의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 꿈드림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직업체험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교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립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