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 오금초교길 꽃길 조성
상태바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 오금초교길 꽃길 조성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3.2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석원)328일 주민자치위원과 오금자율방범대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금초교길 화분(꽃길) 조성을 위해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오금초교길 화분(꽃길) 조성사업은 오금동 주민자치회가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에 신청해 최종 선정된 사업으로 주민자치회 마을계획분과에서 진행했다.

 

8개의 대형화분으로 조성된 아름다운 꽃길은 오금초 담장 배수로 위에 화분을 설치하여 주민의 안전과 보행환경 개선은 물론 학생들에게 정서적 안정에 크게 도움을 주게 됐다.

 

이성민 마을계획분과 위원장은 오늘 심은 꽃나무들이 지역주민들과 학생들에게 안전사고 예방과 마을의 좋은 이미지를 갖게 만들었다앞으로 꽃 화분을 통하여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운교 오금동장은 주민자치 위원들이 꽃길 조성사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주민자치회가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철쭉과 황금측백나무 그리고 금잔화, 팬지로 식재된 대형화분은 마을의 주민자치위원과 오금자율방범대원이 보다 관심을 갖고 관리하며 아름다운 가로화단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본 기사와 사진은 공개된 자료들을 공공의 목적으로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