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104년 전 독립만세운동 군포장에서 재연
상태바
군포시, 104년 전 독립만세운동 군포장에서 재연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3.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 3.31 만세운동 기념행사 개최만세
만세운동 거리 재연극, 기념식, 기념음악회, 독립역사사진 전시 등

도시를 가치있게, 시민을 행복하게를 구현 중인 군포시가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군포역 앞 항일독립만세운동 기념탑 일대에서 104주년 군포 3.31 만세운동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는 19193312,000여명의 우리 선조들이 군포장에 모여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행진하다 발포에 맞서 싸운 역사적 현장에서 군포의 독립운동사를 재조명 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만세운동 재연극과 함께 독립선언서 낭독, 유공자표창, 만세삼창 등의 기념식 및 기념음악회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거리 퍼포먼스로 만세운동 재연 플래시몹 공연을 진행함으로써 선열들의 꺾이지 않는 기개와 숭고한 희생정신을 참석자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기념행사는 기미년 3월 군포장에서 울려퍼진 독립만세 함성을 몸소 느끼고 선열들의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는 군포시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광복회 군포시지회와 ()한국예총 군포지부가 공동 주관하며, 군포역전상인회가 시장 이벤트 등의 후원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복지정책과 (031-390-02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본 기사와 사진은 공개된 자료들을 공공의 목적으로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