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지정타 내 단설중학교 신설 관련 기관 간 협력 이끌어내…“새로운 해결방안으로 진척”
상태바
과천시, 지정타 내 단설중학교 신설 관련 기관 간 협력 이끌어내…“새로운 해결방안으로 진척”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4.0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3일 지정타 내 단설중학교 신설과 관련해 LH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등에서 기존 입장 차이를 좁혀 해결방안 마련에 진척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과천시, 경기도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 LH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기관 회의가 있었다. 

이날 회의에서 LH는 녹지비율 확보 등의 문제로 용지 제공이 어렵다는 기존 입장 대신 “부지 지정을 위해 경기도 및 국토부 심의 과정에서 필요한 학령인구 자료 등 학교 신설의 당위성을 설득할 수 있는 자료를 지원청에서 제공해준다면 이를 반영하도록 하겠다”는 의견을 냈다. 

이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는 “지구 내 세대수와 인구 등의 자료를 LH로부터 받아 학령인구를 계산하도록 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과천시는 양 기관에서 해결방안 마련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 만큼, 지정타 내 단설 중학교 신설 추진 방안이 실질적인 성과를 내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나온 각 기관의 의견이 신속하게 잘 이행될 수 있도록 과천시가 적극 지원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