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산업진흥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과 달성
상태바
군포산업진흥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과 달성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4.12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0억 매출 31명 신규고용 29억 지원금 실적 내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지난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들이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11일 밝혔다.

 

창업보육센터는 총 32개 입주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입주기업 대상으로 지난 2022년 성과를 조사한 결과 매출액은 총 110억원을 달성하였고 31명을 신규로 채용하였다. 또한 지식재산권도 총 25건을 출원 및 등록하였으며, 이동형 매트리스 세탁·건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훌템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3억원의 시드투자를 받았다.

 

이밖에도 훌템은 SBS에서 방영한 ‘2022 창업프로젝트 스타트업 서바이벌에서 TOP10으로 선정되어 2천만원 사업화자금을 지원받았으며 ‘2022년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 파이널 오디션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현재 호주 수출 계약이 성사되어 5월 중 선적을 앞두고 있다.

 

또한 입주기업들은 군포산업진흥원 자체 사업 뿐만아니라 정부 및 유관기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총 29억원의 지원금을 수혜받았다.

 

한편 군포산업진흥원은 지난해 6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창업보육센터(BI) 사업자로 신규 지정받아 자립형 보육센터로 운영되고 있으며 입주기업에게 사무공간 및 공용회의실, 화상회의실, 휴게실 등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입주기업들의 성장촉진과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개발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의 창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비즈니스모델 구축을 위한 맞춤형 창업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이석진 원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입주기업을 위해 앞으로도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관내 중소벤처기업에게 판로, 수출지원까지 원스톱 지원과 전문성을 지닌 기관이 되기 위해 아낌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