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광정, 산본1, 산본2동 일부 단수·녹물·수압저하 주의
상태바
군포시 광정, 산본1, 산본2동 일부 단수·녹물·수압저하 주의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4.25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일~11일 새벽 시간 중 상수도 블록시스템 구축 때문

군포시는 52일부터 511일까지 광정동, 산본1, 산본2동 일부 지역에서 작업일 새벽 0~5시에 수돗물 사용 시 단수ㆍ녹물ㆍ수압 저하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군포시에 따르면 복잡한 배수관망을 블록화하여 관망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군포시 상수도 블록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 중이다.

 

기존에 여러 방향에서 물이 공급되었던 복잡한 배수관망을 블록별 분할하여 한방향으로 물이 공급 될 수 있도록 하는 체계적인 관망 시설을 도입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블록시스템 구축 후 블록고립 확인을 하는 과정에서, 일시적 단수 및 물의 방향이 평소 흘려보내던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흐르는 경우가 생겨 불가피하게 녹물이 발생할 수 있다.

 

군포시 관계자는 새벽 작업 시간 중 단수, 녹물이나 수압 저하가 최대한 발생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지만 불가피하게 해당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는 단독주택 및 다세대(가구)의 경우 대야욕조 등에 생활용수를 미리 받아두거나 녹물 발생 시 사용 전 충분히 방류 후 사용해달라고 안내했다.

 

저수조를 사용하는 공동주택 및 대형 건물에서는 미리 저수조에 수돗물을 채워 놓고, 특히 작업 시간인 새벽 0~ 5(5시간)에 저수조 유입밸브를 차단해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이 같은 내용을 홈페이지, 현수막, 안내문 등을 통해서도 각 가정에 지속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