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모든 난임부부로 시술 지원 확대
상태바
군포시 모든 난임부부로 시술 지원 확대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4.27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가 그동안 일부 대상자에게 제한적으로 지원해온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을 61일부터 모든 난임 부부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은 보건복지부의 지침에 따라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가구,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에 한해 제한적으로 지원되고 있다. 그동안 보건복지부는 지원대상과 지원범위·회수 등을 확대해왔으나 여전히 일부 난임부부는 혜택을 받지 못해 고액의 시술비와 수회의 난임시술로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갖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군포시는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난임 시술을 고민하는 난임부부가 없도록 자체 예산을 확보하여 모든 난임부부에게 61일부터 기존 정부지원 혜택과 동일하게 시술비를 지원한다.

 

확대 지원 대상은 기존 지원 제외자 중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전부터 군포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고 있는 난임 여성(부부)이다.

 

시술비 지원을 희망하는 난임부부는 반드시 시술 전 정부지정 난임시술 의료기관의 진단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산본보건지소 모자건강팀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난임부부 시술 지원 확대를 통해 난임부부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임산부·영유아 건강증진과 출산장려를 위한 시책을 개발·시행하여 군포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