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마음 건강한 인생 살기’ 특별강연 마련
상태바
군포시, ‘마음 건강한 인생 살기’ 특별강연 마련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5.0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동도서관 특화주제 ‘노후준비’ 온라인 특별강연 4개 강좌

군포시도서관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수강 가능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스트레스와 트라우마, 울분을 잘 다스리고 사는 방법은 없을까? 심한 스트레스나 힘든 일을 겪은 후에도 상처받지 않고 오히려 성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의 회복력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

 

군포시는 고려대 정신건강의학과 한창수 교수를 초청하여 마음 건강하게 행복한 인생을 살고 싶은 어른들을 위한 성장이야기를 특별강연으로 마련한다. 주요 내용은 스트레스와 트라우마, 울분 다스리기, 자존감 지키며 살아가기, 호감을 사는 마음 대화법, 상처받지 않고 성장하는 사람들의 특징 등이다.

 

20여 년간 환자들을 치료하며 마음과 정신의 문제를 연구해 온 의사이자 학자인 한창수 교수는 노후에 중요한 자산은 스트레스를 다스리며 자존감을 지키고 신뢰와 상호성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 자본을 튼튼히 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또한 힘든 일을 겪은 후에 오히려 성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기 삶의 가치에 맞는 일을 찾아 최선을 다하기를 당부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당동도서관 특화주제 노후준비온라인 특별강연으로 군포시 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4개의 강좌가 511일부터 61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또한, 군포시도서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관련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윤철진 특화사업과장은 행복한 노년의 삶을 위해서는 물질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마음의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한 자산이다. 노후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강연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특화사업과(031-390-367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군포시도서관 공식 채널 주소 ]

- 유튜브 : youtube.com/gunpolibrary

-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gunpolibrary

- 페이스북 : facebook.com/gunpolibrary

- 홈페이지 : www.gunpolib.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