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추사박물관과 문화원, 협업 전시 ‘공간을 노니는 서체조각-이재옥 작가 전’ 개최
상태바
과천시 추사박물관과 문화원, 협업 전시 ‘공간을 노니는 서체조각-이재옥 작가 전’ 개최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8.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추사박물관과 문화원이 오는 9월 1일부터 17일까지 추사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협업 전시 ‘공간을 노니는 서체 조각-이재옥 작가 전(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재옥 조각가는 2000년부터 문자의 동양적 미감을 조형화하는 작업을 해오고 있으며, 한자의 필기체라고 할 수 있는 ‘초서’를 조형화한 작품으로 해외 유명 아트페어에서 주목받았다. 

이번 전시는 총 3부로 구성돼 있다. 1부에서는 한자 초서를 인체 조각화한 여러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2부에서는 한글 ‘우리’라는 단어의 조형성을 바탕으로 선적, 그림적, 건축적 요소를 담은 작품을 선보인다. 3부에서는 추사체를 응용한 입체적인 조각 작품을 살펴볼 수 있다. 

예술의전당 이동국 수석 큐레이터는 “이재옥의 초서조각은 추상조각언어를 초서로 재해석해내면서 조각이라는 예술영역을 언어까지 확장 시키고 있다”라고 높게 평가하였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전시는 남녀노소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전시기획전으로 한자, 한글 등 문자를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무한한 상상력과 예술 표현의 자유를 보여주는 특별한 전시가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와 사진은 공개된 자료들을 공공의 목적으로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