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니어클럽, ‘함께하니 행복한 효(孝)소풍’ 2차 추진
상태바
군포시니어클럽, ‘함께하니 행복한 효(孝)소풍’ 2차 추진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11.01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활동으로 김포 아라뱃길과 정서진 다녀와

35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 선사, 유관기관 협조로 안전 최우선 진행

군포시의 노인일자리지원기관인 군포시니어클럽(관장 최용석)1030350여 명의 어르신들과 함께 9회 함께하니 행복한 효()소풍을 다녀왔다.

 

지난 5월 제천으로 효소풍을 다녀온 후 두 번째로 함께하는 이번 효소풍에는 김포 아라뱃길과 정서진을 다녀와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한껏 만끽할 수 있었다.

아라뱃길은 서해와 한강을 잇는 뱃길로써 약 90분 동안의 유람선 관광으로 힘차게 흐르는 폭포와 울긋불긋 단풍이 물든 멋진 풍경을 선사하였다.

 

이번 효소풍에 참석한 배○○ 어르신은 떠나기 좋은 가을 날씨에 동료들과 함께 유람선도 타고 배 안에서의 공연도 볼 수 있어 행복했다. 또 정서진에서 참여했던 보물찾기는 학창시절 친구들과 웃으며 놀던 그때가 생각나서 오랜만에 아무 생각 없이 웃고 즐길 수 있었다. 이번 여행의 행복한 추억으로 남은 2달간의 일자리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활기찬 시간을 보내실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군포시니어클럽 최용석 관장은 지난 5월 공익활동(3시간, 30시간)에 참여하는 약 1,500여명의 어르신과 함께 효소풍 행사가 있었고 이번엔 사회서비스형(60시간), 시장형(소규모 매장 및 전문직종 사업단, 18시간 근무)에서 활동하는 350여명의 어르신들과 함께했다. 어르신들의 일자리 및 기관에 대한 소속감 향상과 더불어 활기찬 노후를 지원하고 일자리 참여에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 또한 교통통제, 응급상황에 대비한 간호사 파견 등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한 어르신들의 여행에 함께 협조해주신 군포경찰서, 원광대병원, 운영법인(성민원) 등 많은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군포시니어클럽은 앞으로도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며 다양한 문화활동과 사회참여를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건강하고 활기찬 노인일자리 참여를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청 노인장애인과 노인행복팀(031-390-0568) 또는 군포시니어클럽(031-454-207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