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중증 발달장애인 지원정책 토론회 개최
상태바
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중증 발달장애인 지원정책 토론회 개최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11.0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 민관협력기관 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시청에서 최중증 발달장애인 지원 정책에 대해 토론했다.

 

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하은호, 민간위원장 윤호종) 장애인분과 주관으로 개최된 토론회에서는 한신대학교 변경희 교수, ()사랑의손길 이성준대표, 군포시 장애인부모회 이남숙 회장, 한국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 박영욱 회장, 안양시 수리장애인 주간보호시설 함동훈 팀장, 군포시의회 신금자 의원과 최중증 발달장애인 가족, 전문가 등이 참석해 최중증 발달장애인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주제 발표를 맡은 이성준 사랑의손길 대표는 최중증 발달장애인과 부모가 원하는 돌봄은 서로가 죽을 때까지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라 생각한다면서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현안들이 잘 정리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정책들이 수립되어 최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행복한 삶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토론회에서는 최중증 발달장애인의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주간보호센터 24시간 운영, 야간돌봄 서비스 확대, 응급상황 대응체계 마련 등의 서비스센터 확충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었고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위해 장애유형별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전문인력 양성, 재활서비스의 연계 및 통합 등의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아울러,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지원 확대를 위해서는 지역사회 참여 기회 확대, 지역사회 인식 개선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되었다.

 

윤호종 민간위원장은 이번 토론회가 최중증 발달장애인에게 관심을 두고 함께 노력할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최중증 발달장애인에 대한 가족돌봄 부담에 경제적·사회적 지원이 강화될 수 있는 정책에 한걸음 다가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