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23 평생학습 네트워크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군포시, ‘2023 평생학습 네트워크 성과공유회’ 개최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12.2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 진흥 유공 표창 및 평생학습 우수사례 등 발표

군포시는 지난 18일 올 한해 평생교육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기관 간 소통하기 위한 2023년 평생학습 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수리산상상마을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역의 평생학습 기관(단체) 관계자 70여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평생학습 동아리 수리플릇앙상블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평생교육 진흥 유공자 표창 수여, 군포시 평생학습 주요 추진사업 및 우수 학습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평생교육 진흥 유공자 표창은 군포시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신 분에 대하여 그 노고를 치하하고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는 상으로, 올해는 한세대 달크로즈센터 센터장 유승지님과 산본장애인 주간보호시설 박준영님, 군포문화재단 김현준님, 정은미님이 수상했다.

 

군포시 평생학습 주요 추진사업은 시에서 추진한 평생교육 특화사업 발굴컨설팅과 평생학습관에서 추진한 인생이모작랩5개 사업에 대하여 발표하였으며, 우수학습사례는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시각장애인 손으로 만나는 세상5개 기관·단체의 평생학습 사례를 발표하였다.

 

또한, 부대행사로 포토부스 기억저장소를 운영하여, 참여자간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평생학습 체험강좌는 수리산상상마을 4060신중년 리본학교 라탄전문가 과정수료생과 지도교수가 함께 라탄 크리스마스 벨 만들기수업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한 해동안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