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그림책꿈마루 해외그림책 기증운동 전개
상태바
군포시, 그림책꿈마루 해외그림책 기증운동 전개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4.02.0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통한 건전한 기증문화 활성화 기대

군포시는 지난 9월 개관한 그림책 꿈마루에서 공직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해외그림책 기증운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운동은 그림책꿈마루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제고하고 건전한 기증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난 12월부터 공직자들 대상으로 기증운동을 시작하여 하은호 군포시장이 첫 번째 기증자로 등록한 이후 현재까지 총30권이 그림책꿈마루에 기증되었다

 

기증도서는 그림책과 관련된 수상작이나 팝업북, 해외에서 발행한 5년 미만의 그림책 등이며 그림책꿈마루 내부선정기준에 따라 기증도서에 대하여 심사 후 최종 등록 결정한다.

 

또한 해당도서는 그림책꿈마루 홈페이지 기증도서 코너에 명단을 공개하고 도서관에 비치하여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올해 7월부터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증운동을 확대, 전개한다는 계획이며 기증을 원하는 개인, 기관, 단체는 그림책꿈마루나 군포시청 문화예술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기증하면 된다.

 

시는 기증자에게 감사서한을 발송하고 향후 다량도서 기증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기증운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할 계획이다.

 

한편, 그림책 꿈마루는 18천권의 그림책이 있는 열람실, 아카이브실, 전시실(상설기획), 수장고, 공연장, 상부공원, 카페 등의 시설을 갖춘 복합 문화공간으로 시청사 옆 한얼근린공원 내 옛 군포 배수지 부지에 조성, 지난 91일 개관했다.

 

개관 이후 현재까지 매월 9,000명 이상이 그림책꿈마루를 찾고 있으며 주말에도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되어 매번 매진되는 등 인기가 높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기증운동으로 군포시 최초로 조성된 그림책도서관인 그림책꿈마루에 대한 시민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건전한 기증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며 가지고 있는 그림책을 공유해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본 기사와 사진은 공개된 자료들을 공공의 목적으로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