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지구의 날’ 기념, 군포시 노인복지관 잔반 없는 날 캠페인 진행
상태바
군포시, ‘지구의 날’ 기념, 군포시 노인복지관 잔반 없는 날 캠페인 진행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4.04.2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4월 24일에 ‘지구의 날’을 기념, 군포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군포시 노인복지관에서 ‘잔반 없는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잔반을 남기지 않은 어르신에게는 재활용 EM(유용미생물) 비누와 EM 활용 방법을 알려주는 홍보물을 제공하였고 기후위기의 원인, 결과, 대응에 관한 교육자료를 전시하였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면 자원을 절약하고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음을 홍보하여 군포시 어르신들이 후손에게 물려줄 소중한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기를 기대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잔반을 40% 줄이는 성과를 보였다”면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와 같은 생활 속 작은 실천이 기후위기를 극복하는 변화의 시작이며 앞으로도 군포시는 탄소중립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생활 속에서 쉽게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주제로 분기별 탄소중립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6월에는 환경의 날(6.5.)을 맞이하여 군포시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EM 활용 교육’을 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청 환경과 (031-390-0249)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