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문화예술회관 건립공사 이상 無
상태바
의왕시, 문화예술회관 건립공사 이상 無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4.05.10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공사 공사대금 가압류, 공사에 지장 없어

의왕시가 의왕문화예술회관(이하 문화예술회관) 건립공사가 공정에 맞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의왕시의회는 지난 8일 문화관광과 예결위 과정에서 시공사의 공사대금 가압류 사실을 근거로 문화예술회관 건립공사의 사업 지속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나 의왕시는 시공사 공사대금 가압류가 문화예술회관 건립에는 지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금번 가압류는 시공사의 다른 공사 현장에서 발생한 문제이고, 문화예술회관 공사와는 직접적 연관이 없는 사안임을 명확히 했다.

시는 △문화예술회관 공사대금에 비해 가압류 금액이 크지 않은 점, △해당 공사는 계약이행 보증금에 가입되어 있고, △공사계약을 세분화해 진행하면 위험요소를 완화할 수 있는 점을 들어 문화예술회관 건립에 미치는 영향이 미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시공사는 조달청의 이행능력, 입찰가격, 신인도, 그 밖의 결격여부 심사로 이루어진 적격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기업으로 오는 7월 개관 예정인 제천시 예술의 전당을 시공한 경험과 실적이 있는 업체임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전체적으로 건설경기가 어려운 상황인 만큼 시에서도 위험성에 대해서는 충분히 인지하고 사전예방을 통해 시민들이 우려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있다”며, “시의회에서도 시민숙원사업인 문화예술회관 건립공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에 시의회에서 제기한 사안이 시의 과실이 없는 사안임에도 의왕시가 해당 사실을 의도적으로 숨긴 것처럼 보도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