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경기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 사업 선정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경기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 사업 선정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4.06.0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공모 「2024년 경기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 사업」선정

 

군포문화재단이 지난 5월 31일 경기문화재단에서 공모한 2024년 경기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 사업은 문화기반시설에 신진 문화예술교육사를 배치하여 실무역량 강화 및 지역 중심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으로 작년까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였으나 올해부터 광역시·도로 사업이 이관되어 경기문화재단에서 공모가 진행되었다.
  
재단은 6월 중 문화예술교육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군포시평생학습원에 배치하여 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군포시평생학습원은 2021년부터 경기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사업 등을 진행하면서 군포시 관내 산업단지 근로자, 초등학교 학생 등 다양한 세대를 대상으로 한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펼쳐 군포시 문화예술교육 거점기관 역할을 해왔으며,  지난 5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공모한 문화예술교육사 실습처 운영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군포시 문화예술교육거점기관으로써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전형주 대표이사는“신진 문화예술교육사의 신선한 시각으로 군포의 문화예술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이 개발될 것이라 기대된다.”라면서 “앞으로도 차별 없이 누구나 문화예술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개발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은 올해 하반기 군포시평생학습원에 개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