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육 공동체를 꿈꾸는 혁신학교 토크 콘서트(talk concert)
상태바
행복한 교육 공동체를 꿈꾸는 혁신학교 토크 콘서트(talk concert)
  • GGTV
  • 승인 2019.07.0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둔전초등학교 1학기 혁신학교 대토론회 실시

◦ 7월 3일 1학기 혁신학교 운영 및 학년 교육과정 운영 토론의 장 마련

◦ 교사대표,학생대표,학부모회 대표및 학급대표 학부모, 학교 운영위원 참석

◦ 혁신학교 운영에 대한 학부모들의 질의 및 응답을 통한 이야기 방식 진행,

◦ 자유로운 대화와 논의를 통해 학교운영에 참여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소속둔전초등학교(교장 양호식)은 7월 3일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혁신학교 토크콘서트(talk concert)’를 실시했다.

이번 혁신학교 토크콘서트는 모든 학교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책임지며 성장해 나가는 민주적 학교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생, 교사, 학부모 대표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2019년 경기도 교육청 지정 혁신학교 운영 1년차로서 학부모들에게 민주적 학교문화 혁신, 윤리적 생활공동체 혁신, 전문적 학습 공동체,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전반에 대하여 안내한 후 질의, 응답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질의 내용은 학부모 네트워크를 통해 모아졌다. 또한 학년별 소규모 토론(PMI)을 통해 학년 교육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둔전초등학교 양호식 교장은 “협력 중심 교육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모여 교육 고민을 나누는 혁신학교 토크콘서트를 매 학기별로 지속해 나갈 것.”이라면서, “교육 공동체가 자유롭게 대화와 논의에 참여하는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렴해 나가면서 행복한 둔전 교육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길민정기자(ggitv9@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