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구현마당 : 꿈과 함께 꽃길 열다!
상태바
진로구현마당 : 꿈과 함께 꽃길 열다!
  • GGTV
  • 승인 2019.07.0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초, 2019 Dream With 4D 창업박람회 개최

군포초등학교는 2018년 교육부로부터 초․중 연계형 혁신학교로 지정받아 창의적인 진로중심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진로 탐색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군포초는 지난 5일 학교 내 대강당에서, 학생들의 진로 설계 역량을 높이고 기업가 정신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기 위해 창업박람회를 실시했다.

창업박람회에서 학생들은 창업부터 직업 활동까지의 모든 과정을 직접 계획하고 경험하며 자신이 관심 있는 진로에 대한 심도 있는 탐색을 했다.

본 창업박람회는 학교교육계획의 진로중심교육과정 운영에 근거하여, 6학년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준비에서 최종 박람회까지 근 석 달에 걸쳐 실시됐다.

창업박람회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관련하여 스스로 관심 있는 분야를 선정하고, 다른 학생들에게 직접 재화와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창업과정을 경험했다.

베이킹과 바리스타 등 요식업 분야부터 프로그래밍과 VR기술 등 첨단 산업까지 다양한 영역에 걸쳐 총 50여 개의 학생 주도의 부스를 운영했다.

군포초 6학년 학생 박혜빈은“고학년이 되고 나는 어떤 일을 해야 행복할까에 대한 진로 고민이 많았다.”면서“창업박람회를 통해 창업 과정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고,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게 되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군포초등학교 천귀순 교장은“창업박람회는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는 경험뿐만 아니라, 행사를 준비하고 실시하는 과정에서 의사소통능력과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며 “학생들이 더욱 풍부하고 다채로운 진로 탐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진로중점 혁신학교로서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길민정기자(ggitv9@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