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면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강하면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
  • GGTV
  • 승인 2019.07.1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강하면이 지난 11일 강하면 복지회관에서 최병철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및 최성숙 부위원장, 강대준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4개 분과장 및 위원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제4기 주민자치위원으로 2019년 1월 1일부터 강하면 주민자치센터 운영 및 지역 현안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최병철 주민자치위원장은 “강하면 주민자치위원들이 자치센터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덕분에 2016년 경기도 주민자치대회 우수상과 2018년 군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대상으로 금년에 양평군 대표로 출전해 경기도에서 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왕성한 활동과 함께 지역문제를 슬기롭게 풀어나가자”고 말했다.

박수정 강사(에듀플랜 대표)는 “주민자치센터는 주민이 참여하는 자치공간으로 지역사회와 관련한 삶의 문제를 지혜롭게 풀기 위한 합의문화를 만들기 위해 설립한 것이다.”며 “주민자치 기능과 함께 문화여가 및 지역복지, 지역공동체 기능의 활동영역에서 미래 지향적 목표 설정과 주민자치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사명감 의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길민정기자(ggitv9@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