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선부도서관, 고민상담․책 추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안산시 선부도서관, 고민상담․책 추천 프로그램 운영
  • GGTV
  • 승인 2019.08.0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이 가진 ‘치유의 힘’주목…‘책을 처방해 드립니다’

안산시(시장 윤화섭) 선부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고민상담․책 추천 프로그램을 이달 22일(오전 10시) 선부도서관 1층 문화교실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책을 처방해 드립니다’라는 이름의 이 프로그램은 책이 가진 ‘치유의 힘’에 주목해 책 처방과 북토크가 결합한 쌍방향 토크 프로그램으로 안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수동적으로 강연을 듣는 전통적인 독서치료 방식을 탈피해 최근 독립서점에서 시도되는 ‘1대1 맞춤형 책 추천 프로그램’을 결합해 병원에 가면 의사들이 약을 처방하듯 참여자의 상황과 고민에 맞는 책을 전문가가 추천해 주는 방식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심리상담사이자 독서치료사로 현재 단국대학교 진로설계와 자기계발 상담 및 감골도서관 독서심리 상담을 맡고 있는 김오숙 강사가 진행한다.

책 처방은 ▲어떻게 살아야 할까, 무엇을 할까 고민이신 분 ▲전문가와 1:1로 고민 상담하고 싶은 분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책을 추천받고 싶은 분 ▲다른 사람과 고민을 나누고 공감하고 싶은 분 등에게 추천한다.

참여방법은 이달 10일까지 시민들이 신청한 고민내용을 강사에게 전달하고, 강사는 고민에 대한 책을 준비해 이달 22일 고민 상담과 함께 책 처방을 해준다. 이날 상담을 위해 모인 다른 사람들의 고민과 처방도 함께 공유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인 상담보다 편안하게 상담하며 고민을 해결하고, 추천 받은 책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음으로써 책의 필요성과 재미를 알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도 있는 상담을 위해 선착순 10명으로 참여인원이 제한되며, 이메일(sethgreen@korea.kr) 또는 선부도서관 홈페이지, 현장 접수를 통해 고민내용 및 참여접수가 동시에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선부도서관(031-481-3886)으로 문의하면 된다.

길민정기자(ggitv9@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