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19 장애가정아동 성장 mentoring 우리두리캠프 진행
상태바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19 장애가정아동 성장 mentoring 우리두리캠프 진행
  • GGTV
  • 승인 2019.08.1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광석)은 지난 8월 9일(금)~10일(토), 경기도 용인 외갓집체험마을에서 1박 2일로 ‘2019 장애가정아동 성장 mentoring 우리두리캠프’를 진행했다.

‘2019 장애가정아동 성장 mentoring’은 우정사업본부의 지원 아래 우체국공익재단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하여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진행하는 사업으로 부모의 장애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있는 장애인 가정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1 멘토링 및 지역사회자원을 연계하여 밝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방학을 맞이하여 보호자의 장애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장거리 여행이 어려운 멘티들에게 멘토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계획된 ‘우리두리캠프’는 초등학생 멘티 8명, 대학생 멘토 8명, 담당자 1명이 참석하여 총 17명이 함께 옥수수 수확, 냇가 물놀이, 뗏목타기, 인절미 만들기, 바비큐 파티 등을 체험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곽석호 대학생 멘토는 “부모님의 장애로 인해 외부활동의 기회가 적은 멘티가 며칠 전부터 캠프 가는 날만 기다렸다. 캠프 참여 내내 새로운 경험들을 하며 신나게 참여하는 모습에 멘티 뿐 아니라 멘토 본인까지 행복해졌다. 캠프 종료 후 내년에는 2박 3일로 가고 싶다는 말에 웃음이 나왔다. 캠프활동을 원동력 삼아 남은 멘토링 활동도 최선을 다해 진행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19 장애가정아동 성장 mentoring’은 2019년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 멘티들의 수준에 맞춘 학습지원 및 건강지원 26회기, 문화체험 4회기가 개별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11월 종결식을 마지막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길민정기자(ggitv9@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