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로타리클럽, 매화종합복지관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愛 동지’행사 진행

2020-12-23     길민정 기자
동지팥죽행사

 

매화종합사회복지관은 군포시로타리클럽((국제로타리클럽 3750지구, 회장 박근하)의 지원과 ㈜우리메카(우용운 대표이사)의 후원으로 12월 21일, 2020년 ‘따뜻한 겨울愛 동지’동지팥죽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팥죽 250인분(1,500,000원 상당)이 준비되어 지역 내 결식우려 가정 및 어르신들게 전달되었으며 동지(冬至)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우려가 많아지는 시국에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까지 더해졌다.

㈜우리메카 우용운 대표는 “동지에 먹는 붉은 팥은 악귀를 비롯한 나쁜 기운을 쫓아낸다는 유래가 있는 만큼 어르신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며 나눔의 가치와 함께 따뜻하고 건강한 한 해를 마무리 하셨으면 하는 마음을 전달했다.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최복란 관장은 “군포로타리클럽은 올 한해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무료급식용 식탁 및 의자 50석 후원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행사, 여름김치 행사와 더불어 동지 행사까지, 연중으로 지역 소외계층에게 필요로 하는 도움과 손길들을 함께 고민하고 지원해주었다. 군포로타리클럽 회원들의 마음과 뜻이 모인만큼 지역의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