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주거환경
하은호 군포시장, 산본특성·기존도시배려·광역교통난 감안해달라
국토부, 1기신도시 재정비 주민설명회 가져
2022. 10. 19 by 경기TV미디어

18일 군포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1기 신도시 정비와 관련하여 국토교통부와 산본신도시 주민들과의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과 주민참여기구에 참여하는 시민, 군포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하여 정부의 1기 신도시 정비 관련 정책 설명을 듣고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청취하였다.

국토교통부에서는 1기 신도시 재정비를 위해 지난 9월 정부서울청사에서 국토교통부 장관과 1기 신도시 지자체장들이 회의를 가진 바 있다. 회의에서는 기존의 신도시 정비기본방침을 수립한 이후 지자체별 정비기본계획을 수립하는 순차적인 방식이 아니라 정부는 신도시정비방침을 수립하고 지자체는 정비기본계획을 수립하는 Two-Track 방식으로 신속히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기로 하기로 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929일 정비기본방침과 특별법()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을 발주하였으며, 지난 1011일 지자체장 추천을 받아 1기 신도시 정비를 위한 민관합동TF 협력분과 위원으로 참여할 지역별 총괄기획가를 위촉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산본은 1기신도시 중 인프라가 장 열악한 상태라는 점과 기존도시를 배려한 정책이 담겨야 한다는 점 그리고 통과교통으로 인한 교통난 해소 방안이 담겨야 한다. 국토부와 좀 더 자주 만나야겠다고 말했다.

군포시는 산본신도시 정비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예산을 내년에 반영하여 1월 발주에 발주할 계획으로 2024년 중 마스터플랜을 수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