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주거환경
공업지역 활성화 시범사업 순항, 최근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군포시 전국 최초 공업지역정비사업 시행
2023. 05. 15 by 경기TV미디어

군포시(시장 하은호)15일 옛 유한양행 부지 일원의 공업지역 활성화 시범사업이 최근 KDI(한국개발연구원)에서 완료한 예비타당성조사 결과 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도출되었다고 밝혔다.

 

공업지역 활성화 시범사업은 22년부터 시행된 도시 공업지역의 관리 및 활성화에 관한 특별법의 조기정착과 공업지역 정비사업 필요성 인식제고를 위하여 국토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사업이다.

 

공모결과 군포시를 포함하여 전국 5개 자치단체(부산 영도, 부산 사상, 인천 동구, 경북 영천)가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었고, 이번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로 인해 전국 최초로 공업지역정비사업을 추진하게 되는 동력을 얻게 되었다.

 

예비타당성조사란 정부의 재정이 대규모로 투입되는 사업의 재정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전 검증·평가하는 제도로써 법적 절차이다.

 

군포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오랜기간동안 방치된 공업지역을 산업혁신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탈바꿈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주변 낙후된 공업지역 개발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된 만큼 지구지정 및 계획결정 등 행정절차를 거쳐 2025년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국토교통부와 LH 등과 협의를 통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오랫동안 정체된 군포시에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변화의 바람이 시 곳곳에서 불고 있다. 낙후된 주거지역에 다수의 주거 정비사업 추진 및 노후 산본 신도시 정비에 따른 주거환경개선과 더불어 금번 공업지역 개발로 일하기 좋은 자족도시로 계속 발전하는 등 대대적인 도시 정비 및 개발로 수도권 서남부 중심도시로 발전되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