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주거환경
‘주거정비 시행·대행자 비교’ 주제 강의 하은호 군포시장 '주거정비통합센터 문연다'
군포시, 맞춤형 주거정비 시민강좌[특강] 성료
2023. 10. 23 by 경기TV미디어

군포시가 지난 19일 시청에서 ‘주거정비 시행·대행자 방식 비교’를 주제로 맞춤형 주거정비 시민강좌[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4회에 걸쳐 진행한 2023년 군포시 주거정비 시민강좌 중 가장 큰 호응을 얻어 재강의 요청이 많았던 ‘주거정비 시행·대행자 방식 비교’ 강의를 좀 더 심도있게 진행하여 정비구역 지정 등 주거정비사업을 추진 중인 시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강의는 진상욱 변호사가 진행하였으며, 도시정비사업의 유형과 정비사업 추진절차, 조합·신탁시행·공공시행자 방식 비교, 신탁방식의 사업시행자와 대행자 비교, 신탁방식에서의 체크사항 등에 대해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의는 100여명이 넘는 시민이 참석하여 강의를 수강하였고, 수강자들은 명불허전(名不虛傳)이란 말처럼 주거정비사업을 추진 중인 구성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는 다시 들어도 값진 강의였다고 평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과 재산권 보호, 사업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11월 1일「주거정비 통합지원센터」개소할 예정이다”라고 밝히며 “센터를 통해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주거정비사업 전문가 과정, 민원해결 상담소 등 운영하여 주거정비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