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주거환경
아파트,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전용면적 59~98㎡, 총 458세대 일반 공급 지식산업센터, 지하 4층~ 지상 최고 18층, 연면적 9만9,168㎡ 규모로 조성
DL건설, 금정역세권 일원에서 아파트・지식산업센터 공급
2024. 03. 12 by 경기TV미디어

 

DL건설은 지하철 1, 4호선 및 GTX-C노선(예정)을 이용할 수 있는 금정역세권 일원에서 아파트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와 지식산업센터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를 공급한다. 두 단지 모두 구(舊) 안양LG연구소 부지 일원에 지어진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33-3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총 45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 189세대 △74㎡ 45세대 △79㎡ 37세대 △84㎡ 128세대 △98㎡ 59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을 비롯,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틈새 평형, 중대형 평형 등 다양한 타입을 갖췄다.

e편한세상 브랜드는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1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6년 지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총 9회 수상으로 브랜드 가치도 인정받고 있어 높은 선호도에 따른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에는 DL이 오랜 기간 쌓아 올린 기술력과 상품성, 디자인, 철학 등이 반영된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 ‘C2 하우스(C2 HOUSE)’가 적용된다. 

전용면적 59㎡A 타입은 3Bay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전용면적 74㎡A·B, 79㎡A 타입은 △유모차 △자전거 △계절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현관 팬트리 및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춰 공간 활용성도 극대화했다. 또한 전용면적 84㎡A·B 타입은 4Bay 판상형 구조로, 효율적인 주방 동선과 넉넉한 수납 공간을 갖췄다. 전용면적 84㎡C 타입과 98㎡A 타입은 각각 복도 팬트리, 주방 팬트리까지 별도로 제공된다.

단지 내·외부에는 특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된다. 세대 내부는 공기 청정형 전열 교환 환기 시스템이 적용돼 계절에 상관없이 세대 내 공기를 항상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한다. 또 △공기청정 △환기 △제습 △보조 냉방이 가능한 복합환기시스템도 함께 적용된다.

세대 내부 외에도 지상 1층 각 동출입구마다 설치된 에어커튼은 미세먼지 및 외기유입을 차단한다. 공기 청정 시스템이 적용된 실내놀이터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아이들이 걱정 없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실외에 조성된 미세먼지 저감 식재 및 미스트 분사 시설은 공기 중의 미세먼지를 가라 앉혀준다. 특히 웨더스테이션을 통해 언제든지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층간소음 최소화를 위해 △충격음 완충 효과 △바닥 두께 △난방 균일도 등을 높인 완충재(60T)가 활용된다. 끊김 없는 단열라인(세대간벽 제외)과 에너지 고효율 이중창호 등도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입주는 2026년 10월이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85㎡ 이하는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된다. 특히 85㎡ 초과 타입의 경우 추첨제 100%로, 청약 가점이 낮아도 청약 신청을 통해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20%, 잔금 70%이며 입주 시까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발코니 확장 비용도 전 주택형(타입)에 무상으로 제공된다. 

함께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33-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최고 18층, 연면적 9만9,168㎡ 규모로 조성된다. 

인건비, 원자재 가격 등이 상승하고 있는 이 시기에도 현재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된다.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대출 등의 혜택이 제공돼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와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모두 도보로 금정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이곳에는 현재 지하철 1, 4호선이 운영 중에 있다. 1호선을 이용해 수원역, 평택지제역, 평택역 등의 지역은 물론 가산디지털단지역, 구로역, 용산역, 서울역, 시청역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4호선을 이용하면 안산역을 비롯해 정부과천청사역, 사당역, 충무로역 등 주요 경기, 서울권역으로 이동이 쉽다.

특히 금정역은 GTX-C노선(예정) 정차역으로,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 등으로의 광역 이동성이 대폭 향상될 수 있다. 여기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호계역을 통해 수도권 서남부 지역 간 이동은 물론 GTX-C노선 등으로 환승 가능한 역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차량 이용 시에는 흥안대로, 경수대로 접근이 수월하고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가까워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기에도 좋다.

가까이에 △LS일렉트릭 △LS엠트론 △LS글로벌 등 다수의 LS그룹 계열사와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가 인접해 있고 평촌스마트스퀘어, 과천지식정보타운 등으로의 이동도 가능하다. 

여기에 아파트의 경우 호원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초품아’ 입지도 갖췄다. 또한 △호계중 △신기중 △대안중 △대안여중 △평촌고 등도 다수의 학교가 주변에 위치해 있고 경기도내 1위인 평촌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와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안정적 재무지표 및 우수한 신용등급 등을 통해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 DL건설이 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KT&G의 시행을 통해 공급되는 만큼, 최근 확대되는 PF 부실 여파에도 안정적인 시공과 우수한 품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DL건설은 2023년 9월 기준 부채비율 85% 수준의 양호한 재무 상태와 한국기업평가로부터 2022년, 2023년 2년 연속 무보증사채 신용등급 ‘A-(안정적)’를 취득한 바 있다. 여기에 KT&G의 경우 한국기업평가, 한국신용평가, NICE신용평가 등 국내 3대 기업신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안정적)’를 모두 취득해 우수한 신용등급을 보여주고 있다.

아파트와 지식산업센터의 주택전시관 및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 12길 25에 마련돼 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는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 122 호계 데시앙플렉스 2층(213호)에서도 사전 방문 예약제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