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초·중·고등학교지원단 회의 운영
상태바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초·중·고등학교지원단 회의 운영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11.0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관내26개 초등학교 교장과 31개 중고등학교 교장이 모여 관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청소년안전망 활성화방안 논의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최대호) 소속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0월 30일(수) 중고등학교지원단 제2차 정기회의와 11월 6일(수) 초등학교지원단 제2차 정기회의를 안양시청에서 진행했다.

안양시청소년안전망은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청소년에게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성장을 돕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말한다. 이중 청소년안전망의 일부인 학교지원단은 학교부적응·학업중단 청소년을 예방하고, 조기발견, 지원하기 위해 각 학교장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이번 학교지원단 회의는 안양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그리고 안양시청 및 안양시청소년재단 관계자들이 모여 관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청소년안전망 및 학교연계사업 활성화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이번 학교지원단 2차 회의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학교연계사업에 대한 평가와 2020년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센터와 각 학교급 교장들과의 안양시 청소년들을 위한 복지와 지원 등을 위한 논의가 있었다. 이번 회의를 계기로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시의 노력이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보편적 복지 지원과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