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날 기념 장애인식개선 영상공모전 및 온라인 캠페인 실시
상태바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날 기념 장애인식개선 영상공모전 및 온라인 캠페인 실시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04.2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2020 장애인식개선 영상 공모전’을 실시하고, ▲따시락 로켓배송 도시락배달, ▲‘장애인의날 오행시챌린지’, ▲‘장애인식개선 아이와 함께 읽기좋은 책’ 소개 등 다채로운 주간행사를 실시한다.

‘2020 장애인식개선 영상 공모전’은 지난 3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개인 및 단체 총 46작품이 접수되었으며, 내부 심사위원과 지역 내 문화·예술 관련 전문 외부 심사위원의 1, 2차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작품 ‘SAME’, ▷우수상 2작품 ‘첫 출근’, ‘모두가 기본을 누리는 세상’, ▷장려상 5작품 ‘여우와 두루미’, ‘등하불명-가까이 있는 것이 도리어 알기 어렵다’, ‘진정한 배려’, ‘장애인식개선’, ‘몽땅연필’ 총 8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따시락 로켓배송‘ 도시락배달 사업은 경기도장애인복지관협회의 후원으로 거동이 불편하고 식생활 유지가 어려운 재가 장애인들 가정에 도시락을 전달하며 응원과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또한 4월 20일(월)부터 27일(월)까지 장애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으로 ‘장애인의날 오행시 챌린지’를 실시하며, 복지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2020 장애인식개선’ 수상작을 공개하고, 아이와 함께 읽기 좋은 책을 소개하는 등 장애인의 날을 함께 기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대부분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아쉽지만 참가자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함양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권리를 보장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애인식개선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응모를 기대하며,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 또는 전화(기획운영지원팀 070-8859-2956)로 문의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