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는 중요한 기회 되어야..
상태바
경기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는 중요한 기회 되어야..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11.0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기획위원회, 2020년 행정사무감사 돌입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오는 11월 6일(금)부터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감사기간은 19일까지 총 14일간이며 대상 기관은 본청 및 8개 직속기관, 12개 교육지원청, (재)경기도교육연구원이다. 6일부터 12일까지는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을, 13일부터 19일까지는 경기도교육청 남부․북부청사를 대상으로 감사를 실시한다.

지방의회의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의 행정사무 전반적인 현안 및 운영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잘못된 사항과 관행을 적발하여 그에 대한 시정 조치 및 입법·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기획위원회는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교육행정 전반에 관하여 도민 제보를 직접 받고 있으며, 행정사무감사 제보를 통해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적극적으로 시정하게 함으로써 지방의회의 역할에 충실할 것으로 보인다.

정윤경 위원장은 “교육행정 전반을 면밀히 살펴보고 검토하여 합리적인 감사를 통한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라며 “위법․부당한 행정이나 불필요한 사업 그리고 도민의 생활에 불편을 끼치는 사항에 대해 도민 제보를 받는 등 행정사무감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만큼 심도 있는 감사를 실시할 것”이라며, “추후 진행되는 2021년도 본예산안 심의와 연계하여 학생과 학부모 등 도민이 행정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감사를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행정사무감사가 실시되는 만큼 교육기획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감사장 내 인원을 최소화하여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실내 마스크 착용 및 투명 칸막이 설치 등 코로나 19를 대비하여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