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양성과정 강사모집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양성과정 강사모집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2.0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술인 및 예술강사 등 대상 정규 및 특별강좌 7개과정 5월 개강 예정 … 내달 1일까지 강사 모집

 

군포문화재단은 다음달 1일까지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양성과정에 참여할 강사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군포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양성과정은 예술인 및 예술강사, 문화활동가 등이 비전을 갖고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함과 동시에 시민들이 양질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재단은 예술인과 강사, 문화활동가 등 매개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교육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하며, 다음달 1일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강사진을 모집한다.

재단이 운영예정인 프로그램은 총 7가지로,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강의법, 교육예술가 양성과정, 문화예술 기획 및 실무, 도슨트 양성과정 등 4가지의 정규강좌와 예술교육 저작권, 예술인의 재테크, 감정코칭 등 3가지의 특강을 계획 중이다.

각 프로그램별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1개팀이 해당 강좌를 운영하게 되며, 수도권 내 문화예술분야에서 3년이상 활동한 경력자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정규강좌의 경우 총 10회차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강사비 및 재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특별강좌 강사에게는 강사등급에 따른 강사료가 지급된다.

재단은 서류 및 면접을 통해 총 7개 팀(개인)을 선발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군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unpoart.net)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hana9171@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변화하는 문화예술계 흐름에 맞게 예술분야 전문인력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양성과정 강사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533)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