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각이 예산이 됩니다’ 학생들도 함께하는 정왕2동 주민참여예산사업
상태바
당신의 생각이 예산이 됩니다’ 학생들도 함께하는 정왕2동 주민참여예산사업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3.19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왕2동 주민자치회(회장 양자순)는 17일 관내 시흥중학교 및 정왕고등학교 일대에서 2021년 주민참여예산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다음해 참여예산사업에 반영할 마을의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자치회의 주민참여예산분과를 필두로 주민자치회 여러 분과의 위원들이 함께했다.

시흥중학교와 정왕고등학교의 학생들의 하교시간에 맞추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조심스레 진행했다.

양자순 정왕2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마을의 새싹과도 같은 학생들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기쁘다”며 “주민참여예산분과 뿐 아니라 주민자치회 위원 모두가 함께 참여예산사업을 추진해나가는 우리 마을의 모습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홍성림 정왕2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공부할 곳, 놀 곳, 쉴 곳을 잃어서 마음이 아프다.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의 공간을 활용해 학생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며 “주민참여예산사업 발굴 및 마을교육자치의 활성화를 통해 우리 마을 새싹들을 커다란 나무로 키우는 데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민인터뷰에 참여한 학생은 “저희 학생들을 하나의 주체로서 바라봐주시고 의견을 물어주셔서 감사하다. 마을에서 개선해야할 점과 우리 마을의 자랑 등 평소 생각을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