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청렴도 3등급, ‘특단의 대책 마련 추진’
상태바
군포시 청렴도 3등급, ‘특단의 대책 마련 추진’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12.10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전문컨설팅 통한 효과적인 청렴시책 발굴로 청렴 공직문화 확립

 

군포시는 국민권익위원회의 2021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3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방자치단체 등 59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청렴도 조사 결과, 군포시는 외부청렴도 분야 중 공사 관리‧감독 업무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고, 내부청렴도 분야에서는 부당한 업무지시 항목이 낮게 평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청렴도는 내‧외부청렴도 조사와 부패사건 발생 현황을 반영해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외부청렴도는 공공기관과 업무경험이 있는 민원인, 그리고 내부청렴도는 공공기관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하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청렴도가 높다는 의미다.

군포시는 청렴도 측정결과 취약하게 나타난 부분에 대한 대책 마련을 위해 12월에 자체 분석과 내년 1~2월 전문 컨설팅용역을 실시하고, 그 분석결과를 2022년 청렴 종합추진계획에 반영하는 등 효과적인 청렴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포시 관계자는 “올 한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결과적으로 작년보다 등급이 낮게 나왔다”며, “하지만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취약항목 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청렴계약심사팀(031-390-024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