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도 향상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는 안양시! 청렴 특강·콘서트에 이어‘찾아가는 청렴컨설팅’실시
상태바
청렴도 향상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는 안양시! 청렴 특강·콘서트에 이어‘찾아가는 청렴컨설팅’실시
  • GGTV
  • 승인 2019.07.25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동안 취약부서 대상 직접 방문해 청렴 강조

안양시가 공직자의 사명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달 18일부터 24일까지 각 부서를 직접 방문하는 형식의‘찾아가는 청렴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년 5월 용역조사 결과 공사 관리·감독, 인·허가, 업무의 투명성 등 외부 및 내부청렴도 분야에서 다소 떨어지는 10개 취약부서가 주 대상이 됐다.
감사관을 반장으로 하는 청렴컨설팅반은 이들 부서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최근의 청렴도 측정결과를 전달하고,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해 재차 강조했다.
그 어떤 유혹에도 흔들림 없는 소신 있는 업무처리를 당부하고 잘못된 공직문화 개선에도 목소리를 낼 것을 권장했는가 하면, 애로사항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는 앞서 이달 11일 직원대상 청렴관련 특강과 공직사회 청렴을 코믹하게 그린 연극을 공연해 공감을 얻은 바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공직자의 청렴성은 시정을 바르게 이끌고 시민과 소통하는데 있어 핵심이 된다며, 시의 청렴성을 더욱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청렴메시지 발송, 청렴안내문 전파, 시민감사관제 운영, 청렴지기 운영, 부서별 청렴활동 평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청렴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길민정기자(ggitv9@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