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청소년의회, 제1회 정기회 개최
상태바
하남시 청소년의회, 제1회 정기회 개최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08.2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멘토시의원과의 만남(오지훈 시의원, 정병용 시의원, 박진희 시의원)
- 오지훈 시의원, 정병용 시의원, 박진희 시의원... 지방의회의 의원의 역할에 대한 이해 도와
○ 논의된 안건... ‘시 승격 30주년 기념 이성문화축제 협업 실행 방안’, ‘상임위원회별 정책제안’

 

하남시는 지난 24일 하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청소년의회 의원(의장 손예원, 신평중 3학년) 19명이 참여한 가운데‘제1회 청소년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청소년의회 임시회 개최 후 열린 이번 정기회에서는 ▲다음달에 진행되는 시 승격 30주년 기념 이성문화축제 협업 실행 방안 ▲상임위원회별 정책제안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본격적인 정기회에 앞서 멘토시의원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통해 지방의회 의원이 하는 일들과 앞으로 하남시 청소년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이해하는 자리를 가졌다.

▲교육·인권위원회(위원장 김정우, 7명)는 오지훈 시의원이 멘토로 지정됐고 ▲복지위원회(위원장 서혜원, 8명)는 정병용시의원이 멘토로 지정됐으며 ▲국제외교 위원회(위원장 김강희, 8명)는 박진희 시의원이 멘토로 지정되어 각 의원실에서 지방의회의 의원의 역할에 관한 이해를 도왔다.

이날 논의된 제안과제는 다음달에 개최되는 시 승격30주년 기념사업 이성문화축제에서 청소년의회 부스를 설치하여 청소년의회에 대한 홍보 및 시민만족도 조사 등 협업 실시방안과 각 위원회별 정책제안을 제시했다.

한편, 하남시 청소년의회는 지난 6월 의원으로 선발된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발대식을 갖은 바 있으며, 내년 6월 까지 1년간 청소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