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축구드론 시연 강의
상태바
이천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축구드론 시연 강의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08.3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의 꿈이 날아오르다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이천새일센터)에서 양성한 드론지도사들이 8월 28일 오후 6시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 부발청소년문화의집에 이어 창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시연 강의를 멋지게 해냈다.

<꿈의 드론>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축구드론 강의 1부에서는 생활 속의 드론, 드론의 원리, 드론으로 할 수 있는 일, 드론 조정법 등의 재미있는 이론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지고 드론으로 촬영한 멋진 영상들을 감상했다.

2부에서는 학생들이 실제로 드론 조정기를 잡고 상하좌우로 드론을 움직이는 조정법을 배우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습이 충분히 이루어진 다음에는 축구드론을 골대 안으로 집어넣는 게임을 진행했는데 축구드론이 골대를 통과하는 순간 모두 환호성을 질렀다.

신기한 드론을 직접 조정하고 날려보면서 학생들은 흥미를 가지고 몰두할 수 있었다. 드론을 그냥 날려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축구 골대 통과나 착륙과 같은 어려운 미션에 도전해 봄으로써 학생들이 색다른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드론교육은 창의융합적인 원리학습, 드론조립과 실습, 코딩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꿈이 실현되는 수업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이천새일센터는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50일간 200시간의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20명의 전문자격증을 갖춘 드론정비기능사와 드론지도사들을 양성하였다.

이천 지역뿐만 아니라 인근 도시에서 드론을 강의하는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할 전망이다. 드론지도사들이 양성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교육기관에서 강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드론 강사들은 이천새일센터 디딤돌취업지원사업 강사양성과정으로 연계하여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