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청렴엄마지킴이 발대식 개최~~!!
상태바
2019 청렴엄마지킴이 발대식 개최~~!!
  • GGTV
  • 승인 2019.04.29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청렴한 학교, 엄마가 앞장설게!’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019. 4. 26.(금) 관내 초·중·고 72개교 144명의 학부모로 구성된 청렴엄마지킴이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위법행위를 예방하고, 새로운 청렴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2019 청렴엄마지킴이 발대식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엄마지킴이’로 위촉된 학부모들은 시민대상 청렴캠페인 및 불법찬조금 근절을 위한 학교 자체 정화활동을 펼치는 등 가정, 학교, 지역사회 모두 청렴한 학교문화가 정착될 있도록 청렴전도사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이날 김동민 교육장은 “미래세대를 위한 청렴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일선학교의 자율적인 노력으로 사회전반의 청렴의식 확대를 강조하는 등 불타는 반부패 의지를 확고하게 전달했다.

한편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오늘도 청렴을 봄[春]’이라는 주제로 청렴문화 확산 및 부패 없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대상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무결점 청렴동아리 ‘청렴향기’의 총무 최성업 주무관은 청렴부채와 함께 건네는 따뜻한 인사가 시민들과 함께하는 청렴문화에 한 발 짝 더 다가선 것 같다며 연이은 감동을 전했다.

김동민 교육장은 학부모님들의 청렴엄마지킴이 활동을 통해 청렴한 가치관이 미래의 주역인 자녀들에게 이어져 청렴한 학교문화가 봄의 향기를 담은 바람처럼 널리 퍼져나가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