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제1회 경기도 시각장애인 게이트볼대회 안양에서 개최
상태바
국내 최초 제1회 경기도 시각장애인 게이트볼대회 안양에서 개최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10.3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각장애인 게이트볼 인구 확산을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
○ 고령 시각장애인의 노인성 질병 예방 및 다양한 팀 전술을 통한 협동심과 인지능력 향상
○ 장애인-비장애인 파트너 구성을 통하여 어울림 체육 활동 진행으로 통합사회 구축

오는 11월 7일 목요일 안양시 실내게이트볼장에서 국내 최초 ‘제1회 경기도 시각장애인 게이트볼대회를 개최 한다.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 주최·주관하고 안양시게이트볼협회가 후원하는 본 대회는 경기도 내 시·군 8개 팀(구리시, 김포시, 남양주시, 동두천시, 안산시, 안양시, 양주시, 평택시)과 심판 및 운영 요원 등 약 200명이 참가한다. 경기방법은 8팀이 4각으로 2개 구장에서 예선을 실시하여 본선에 각 2팀씩 진출 후 토너먼트전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우승팀은 체육활동보조비와 우승기 및 트로피가 수여될 예정이다.

시각장애인 게이트볼은 규정 신설 및 보조장비 ‘순다리’ 개발과 형광 테이프(게이트 식별용)를 부착하는 등 비장애인 게이트볼대회와 동일한 경기방식으로 진행한다.

경기도 시각장애인 게이트볼대회는 5만 3천 경기도 거주 시각장애인들의 생활체육 종목 확산과 시각장애에 구애받지 않고 장애인·비장애인이 소통할 수 있는 어울림 체육 활동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김진식 관장)은 “국내 최초로 개최하는 제1회 경기도 시각장애인 게이트볼대회는 고령 시각장애인들의 건강한 삶뿐만 아니라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경기도시각장애인볼링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031-856-5300, 내선 332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