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자원봉사센터 캄보디아 봉사활동
상태바
군포시자원봉사센터 캄보디아 봉사활동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11.0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을 너머 지구촌으로 소통하고 나눔

군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덕희)주최 해외봉사활동이 지난 30일(수)출발, 11월 4일(월)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캄보디아로 다녀왔다. 자원봉사자 등 20명이참여, 반테이민체이주 딸롬초등학교 수리와 급식봉사 등을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해외봉사로, 지역활동을 너머 지구촌과 함께 하고자 하는 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첫날 활동은 다일 공동체에서 식자재 준비와 음식 만들기, 배식 활동 참여 후어린이들을 돌보고 놀이시간을 가졌다. 이어 이틀간은 딸롬초등학교(학생 500명)에서 학교 건물 내외부와 울타리까지 페이트칠과 낡고 노후 한 시설을 보수하고 센터에서 준비한 희망티셔츠를 전달했다. 줄넘기협회(회장 백영자)의 줄넘기, 축구공, 기본 약품 등 후원받은 기증품을 학교에 전달하고, 어린이들과 눔빵을 나누며 함께했다.

이번 해외봉사에서 단장을 맡은 기정자(희망봉사단) 회장은 “첫 해외봉사활동인데, 현지를 직접가서 보니 이들의 어려운 생활에 더 놀랐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지역봉사도 열심히 하고, 주변을 더 잘 살펴야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함께 다녀온 김덕희 센터장은 “이번 활동이 우리 지역 활동을 너머, 함께 하는 지구촌으로 소통하고 나누는 아름다운 활동이었다. 자원봉사 영역을 확대하고 실천하는 기회가 됐다. 무엇보다도 몸을 아끼지 않고 성심껏 활동해 준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