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청소년재단 대표이사 공모
상태바
군포, 청소년재단 대표이사 공모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01.1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31일까지 지원신청 서류 접수
-2월 말 결과 발표

군포시가 오는 4월 출범 예정인 청소년재단의 대표이사를 공개 모집한다.

시에 의하면 청소년 정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일관된 청소년 정책 시행과 사업의 체계적인 관리로 지속가능한 청소년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군포문화재단과 시에서 분산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관련 사업의 통합 운영이 필요함에 따라 청소년재단의 설립을 추진하게 되었다.

따라서, 조직이 신설되면 군포문화재단의 청소년활동본부 산하 수련관․수련원, 당동․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교육협력지원센터를 비롯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틴터(청소년 전용 카페) 4개소 등의 시설을 총괄 관리하게 된다.

이에 시는 청소년재단의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이사장(시장)을 보좌, 실무를 책임질 대표이사로 외부 전문가를 초빙한다고 설명했다.

5년 이상 청소년단체를 이끈 전문경영인이나 청소년 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관련 분야 활동경력이 10년 이상인 자 등이 지원 가능한데, 자세한 자격요건은 군포시청 홈페이지(www.gunpo.go.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청소년청년정책과에 문의(031-390-0144)하면 알 수 있다.

지원 신청서 접수 기간은 15일부터 31일까지로, 방문 또는 우편(군포시 청백리길 6, 군포시청 4층 청소년청년정책과)을 이용해 제출 가능하다.

엄경화 청소년청년정책과장은 “1국 1본부 12팀(정원 71명)으로 출범할 군포시청소년재단의 성공적인 시작을 이끌 수 있는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며 “재단이 운영되면 시의 청소년 정책 및 사업의 질이 크게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원 신청서 접수 마감 후 서류심사,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2월 말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